[로운사주명리] AI시대의 도래와 사주에 고찰
[로운사주명리] AI시대의 도래와 사주에 고찰
시대가 매우 급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巳년은 그 시작점이기도 하고요. 이제 午未년을 지나고나면 申년(2028)이 열리면서 대규모 공황사태가 도래할 것으로 보이는데 중소기업은 이제 1인 또는 축약적 소규모 형태로 바뀌게 될 것이며 많은 사람들이 일자리를 잃게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AI시대가 우리 삶에 완전히 자리 잡게 되면 많은 직업들이 대체될 것이고 사라지게 될 것으로 보이는데 그럼 사주명리가는 괜찮을까..? 아마 사주타로상담가도 시대에 맞춰서 변화하지 않는 이상 길바닥에 나앉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직까지 AI의 사주실력은 초급수준에 머물러있기는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실력이 더 성장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이 사주는 워낙 학파가 지맘대로라 이론을 하나로 평준화 시켜서 AI가 흡수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갈수록 과연 사주타로술사들은 괜찮을까? 언젠가는 대체되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있습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심심풀이로 AI에게 자신의 사주를 풀어달라고 요청하죠. 그리고, AI가 맞추게 되면 맹신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이처럼 시간이 지날수록 AI가 많은 직업들을 대체하고 나면 계층간 사다리가 완전히 삭제가 될 것이고 정말 소수의 기득권 세력들에 의해서 지배가 되겠죠. 지금 주변을 보면 건설업은 이미 많이 박살이 나고 있는 중이고, 카페? 요식업? 할 것 없이 암울한 상황입니다. 부동산도 위축되는 시기이며 그 중에 건물주도 그 위세가 하락중인 상황입니다. 이런 와중에도 AI는 급성장중이고 결국 모두가 하향편중화가 되면 기득권이 AI를 이용해서 자신들의 세상을 만들려고 할 겁니다.
국내에서는 디지털화폐 시스템 CBDC를 테스트 실행중입니다. 이게 공론화가 되면 현금(종이화폐)의 가치는 헐값이 될거고, 가치가 폭락할 겁니다. 그리고, 재산을 화면의 숫자로 표시하는 CBDC로 인해서 내 사유재산이 모두 공개가 되는 겁니다.
그럼, 고위층은 더욱 통제하기가 쉽겠죠. 급변하는 소용돌이 속에서 살고 있는 요즘이므로 앞으로 어떻게 살아남아야 할지 진지하게 생각해 봐야 할 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