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운사주명리] 천살(天殺)운에는 어떻게 해야할까?
[로운사주명리]
천살(天殺)운에는 어떻게 해야할까?
천살이란..?
인생에서 주의해야 하는 3대신살로 겁살, 재살, 천살중에 하나이며 다루기 어려운 신살 중 하나입니다. 나를 의미하는 지장화 그룹의 상위그룹인 망육천 그룹이며, 천살은 그 중에서도 대장입니다. 내가 함부로 대할 수 없는 존재이며 마치 염라대왕을 마주한 것과 같다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육해살이 평소에 좀 만만하게(?)생각하는 존재였다면...천살은 그냥 존재만으로도 내가 얼음🧊이 되버립니다.
마주하기 어렵다는 것은 긴장이 많이 된다는 의미가 됩니다. 온 몸에 힘이 들어가고 뻣뻣해지도록 하는게 천살의 작용입니다. 천살에는 주로 마비증상의 질병, 천재지변으로 인한 피해, 재물손실 등 답답하고 막막한 환경을 마주했다는 것과도 같습니다. 천살은 염라대왕이므로 내가 무조건 잘보여야 하는 존재가 됩니다
그래서, 잘보인 대가로 명예의 상승, 신분의 상승 등의 이벤트가 따라오기도 하나 그것이 당장 재물적인 보상으로 연결되는 것은 아니에요. 그래도 내가 왕에게 인정을 받았으므로 좋은 일이 됩니다. 그러나 반대로는 끔찍한 결과가 나옵니다. 왕에게 밉보였다는 것은 심하면 사형이고 보통은 감옥행입니다.
이 시기에 세속적인 것이나 자신의 욕망대로 살다가는 정신적으로나 현실적으로나 엄청난 피해를 입게 됩니다. 그래서, 천살운 같은 경우에는 경거망동 금지입니다. 사업자는 확장은 금물이고, 크게 창업하는 것도 금지입니다. 눈먼 돈을 받거나 남을 속이는 등의 기만행위도 금지입니다. 들통나서 엄벌에 처해지기도 하거든요.
반대로 정신적인 활동, 남을 위한 봉사(활인), 학문연마, 오늘이나 내일이나 하는 일이 같은 공무원 같은 분야에서는 무난하게 지나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천살이나 겁살이나 그냥 겸손하게 조용하게 보내는 것이 최곱니다.
종교적인 행위도 좋습니다. 종교활동에 열중하는 것도 어쨌든 천살(부처님, 하나님, 알라신 등등...)에 맞는 일이라고 볼 수 있어요. 교육자도 좋습니다. 천살을 어떻게 써야 하는지 아시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