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주팔자/12신살

[로운사주명리] 겁살운은 어떻게 보내야하나..?

반응형


[로운사주명리] 겁살운은 어떻게 보내야하나..?

겁살(劫殺)

지장화의 하위그룹인 겁년반의 첫번째입니다. 겁살은 3대흉살이라고도 불리우는데 틀린 말은 아닙니다. 실제 겁살에 사람들이 많이 나자빠지고 힘들어하기도 하거든요.

겁살은 무자비하게 유린당하거나, 빼앗기거나, 나의 일에서 커다란 수정을 가하거나 하는 일들이 발생하는데 여기에는 나의 의지와 상관없이 강제적으로 발생됩니다.

나의 건강, 돈, 직장, 사업 또는 실제 육체적으로 범죄를 당하기도 합니다. 직장에서는 마치 신입사원의 입장입니다. 신입사원은 처음에 아무것도 모르기 때문에 직장상사를 잘못 만나면 업무를 배우다가 구박을 당하거나, 심하면 폭언을 듣기도 합니다. (시대가 시대인지라 폭행, 폭언은 많이 사라지긴 했죠)

건강도 마찬가지로 세균, 병균에게 나의 몸이 손상되거나 급작스런 사고를 당해서 신체가 훼손되어 수술을 받거나 병상에 누워있기도 합니다.

사업자는 크게 일을 벌이다가 망하기도 하고 대로변 말짱한곳에 가게를 내었다가 잘 안되어서 정리를 하기도 합니다.

재물적으로는 강도에게 돈을 뜯기기도 하고, 빌려간 돈을 안 갚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겁살운에는 어찌해야 하나?
  1. 직장인이라면 겸손한 자세로 차근차근 일하기
  2. 사업자라면 구석에 잘 안보이는 곳에서 창업을 하거나 사업을 크게 일으키지 않기
  3. 건강으로는 미리미리 건강검진,  차 조심, 물가조심, 위험한 스포츠 금지  등이 있습니다.
  4. 현금거래는 지양하기
  5. 여성의 경우 야밤에 혼자 다니지 말 것



겁살운은 신살중에서도 꽤 무서운 축에 속하기 때문에 상시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 그리고 겁살운을 내가 주체로 쓸 수도 있습니다. 내가 남을 강제로 시정시키거나 교육을 시키는 것으로 쓰기도 합니다.
채권추심 일을 한다면 겁살을 내가 주체로 쓴다고 보기도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