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주팔자/유명인 사주분석

[로운사주명리] 최종훈 사주분석

반응형

 

[로운사주명리] 최종훈 사주분석

 

 
상당히 까칠한 사주네요. 신금일간에 지지에 午未가 있으니 예민하고 날카로운 성격을 지닌것으로 사료됩니다~ 거추장스러운 것을 싫어하고 누가 옆에서 들러붙는걸 극혐하는 성격이에요. 와중에 자기 실속은 확실히 챙기는 사람입니다. 애매모호한 것을 싫어하고 명확한 것을 좋아하는 성품의 주인공인데, 상당히 부지런한 성격의 사주입니다. 이 사주는 기획, 아이디어, 개발 등 창작능력이 뛰어난 사람이고 그것을 전문, 문서, 자격화까지 시킬 수 있는 사람이예요.
 
우선 이런 사주는 부모로부터 빨리 독립해서 가끔 왕래하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부모와 삼합으로 강력하게 견인하고 있으니 충이 와야 해결이 되는 모습입니다. 정인이 아닌 편인이므로 모친의 혜택이 불안정합니다. 반면에, 부친은 월주에 안정적으로 위치해있으므로 어찌됐건 아버지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사주를 보면 전부 다 음양이 한쪽으로 편중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正이 아닌 扁으로 이루어져 있죠. 편관, 편인, 편재....그래서 혜택도 극과 극을 달리게 됩니다. 인생의 변폭이 들쭉날쭉 입니다. 잘 될 때는 하늘높이 치솟지만 안 풀릴때는 바닥까지 꺼지게 된답니다~지지 3개가 전부 다 현침살로 이루어져 있는데 날카로운 언행으로 남에게 상처를 주거나 비수를 꽂기도 합니다.
 

 
어디...운을 살펴보자면 午편관이 들어와 있습니다. 이 대운에서는 하는 일에서 자꾸 중단, 지체, 지연사가 발생하기 쉬운 환경이 조성되는데 마침 편관까지 끼어있으니...상당히 애를 먹는 대운이 됩니다. 일단 대운에서 안 도와주는데 식상의 힘이 매우 약해지므로 역동적인 활동은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편관이 활개를 치므로, 현실에서는 극복하기 어려운 환경이 조성되고 미션이 주어지게 되는데...대운이 어지간히 안 도와주기 때문에 극복하기가 어렵다고 봐야합니다. 편관 하나만 해도 상대하기 어려운데 대운까지 안도와주면 곤곤합니다. 남은 세운들도 편관-편인-겁재로 흐르기 때문에 상당히 고단한 시간이 됩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천을귀인이 들어와있으므로 새로운 아이템, 귀인의 등장 등 극단적인 상황에서 도와줄 인연이 나타나던지 하게 됩니다. 
이어보자면 올해는 일간이 입묘되기 때문에 활동력이 약해지고 건강도 시들시들해집니다. 인성이 들어왔기 때문에 새로운 계약, 문서운은 열려있습니다. 
 
재물을 취하는 방식으로는, 순간적으로 당겨오는 재물을 취해야 합니다. 현재 대운에서는 어차피 꾸준히 일을 하면서 재물을 키워가기 어려우니 순간의 활동으로 재물을 순식간에 당겨와야 하는 방식을 써야 합니다. 남은 세운은 관성이 눈에 띄는데 자신의 체면, 위신, 사회적지위, 평판에 매우 혈안이 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