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팔자/유명인 사주분석

前축구선수 강지용 사주풀이

로운사주명리 2025. 4. 24. 16:28
반응형

 

 

前축구선수 강지용 사주풀이

 

시간 자리를 모르고 일단은 재성이 안보이기는 하는데 어떤가요? 사주내에 충과 형이 많죠. 특히나 형충이 년월일에전부 걸려있습니다. 충과 형이 많으면 직업적으로 해소를 해야 하는데 축구도 그 중에 일환이죠. 축구의 동작을 보면 몸싸움하고, 넘어지고 다치고 까지고, 뛰다보면 무릎 연골의 수명을 갈아버립니다. 

 

몸싸움 중에 심하면 골절을 입기도 합니다. 그러니, 축구의 동작은 형, 충의 액땜을 하고 있는 게 됩니다. 그런데, 직업이나 물상으로 대체를 안하면 몸으로 떼워야합니다. 그러니, 이 사람한테는 운동을 하는 게 자기 흉을 해소하는 행동이었다는 거죠. 

 

지지에 겁재가 있으니 대장기질도 충분히 있고 투심, 경쟁력이 발달해 있습니다. 운동선수들에게는 겁재 하나쯤 있어주면 굉장히 좋습니다. 사주내에 굉장히 강력한 글자가 일단은 안보이네요. 그나마 巳하나 보이고요. 백호, 괴강, 양인, 비인도 안보이죠? 그런데 시간자리 해당사안이 있을 수도 있으니 아주 단언하기는 어렵습니다. 

 

정관격에 천을귀인이 2개에다가 정관이 월, 일지에 자리잡고 있는게 보이는데 전형적인 왕족과죠? 축구를 그만두고 일반 공장에 취직해서 일을 했다고 하는데 본인은 그게 죽고싶을 만큼 괴로웠을겁니다. '내가 이런 일을 할 사람이 아닌데...' 늘 이런 생각이 지배했을 겁니다. 자기 체면과 명예가 목숨보다도 중요한 사람인데 한 때 축구선수로 연봉 1억 5천 받던 사람이 가족을 위해 축구를 관두고 공장에서 일하고 있으니 스스로가 용납이 안되는 겁니다. 

 

고인은 식신공망 사주입니다. 원국에는 일단은 안보이는데 대운을 만났죠. 공망대운을 안 쳐주는 학파가 많은데 왜 공망이 원국에는 적용되고 대운에는 적용이 안되나요? 참 아리송합니다. 아무튼, 식신이 공망이 되었다? 수명에 굉장히 중요한 영향을 끼칩니다. 식신은 인간의 기본적인 활동, 생체에너지의 기틀이 됩니다. 먹고, 자고, 움직이고, 걷고 이런 최소한의 기운이란 말이예요. 그런데 이 글자에 구멍이 난 겁니다. 구멍이 났다는 건 훼손이 되었다는 뜻이죠.

 

대운의 흐름도 아쉽습니다. 남자한테 좋은 글자(申酉)가 너무 일찍 들어와버렸어요. 이래서 좋은 글자는 4-50대에 들어오는게 제일이라는 겁니다. 그리고 午未대운을 만났으니 괴로운 세월의 시작이 됩니다. 더군다나 未공망을 써야하는데 일반적인 일에서는 액땜이 안되죠. 

 

제조업을 하면 어때요? 최악이죠. 자기한테 제일 안 맞는 옷을 입은겁니다. 절대로 성취와 보상이 제대로 안나옵니다. 산에 가서 물고기 잡겠다고 그물을 펼친거랑 다를 바가 없어요. 본인은 정말 미칠 노릇이었을 겁니다. 에휴...이 시기에는 관성과 인성이 입묘를 하니 힘을 못씁니다. 관이니 자기 직장, 직업, 체면이 될거고 인이니 문서, 계약, 학업, 어머니 등이 됩니다. 

 

이 때는 번아웃이 쉽게 오는 시기고 뭘 해도 금방금방 지쳐버리는 시기죠. 이런 시기에는 주변에서 많이 도와줘야 합니다. 2025년을 봅시다.

 

일지와 월지를 충을 때립니다. 일지는 자기자신의 자리이기도 하고 집안 살림, 배우자와의 관계를 말하죠. 여기에 충을 때리니 파괴, 청산, 이별, 변동 등이 일어납니다. 월주는 뭔가요? 부모형제, 직장, 직업이죠. 여기에 충을 때렸죠. 그러니 여기에도 파괴, 청산, 이별, 변동이 일어나게 됩니다. 

 

식신공망 대운에 일지, 월지를 충했다는건 요주의해야 하는 구간이란 말이죠. 사주에는 '죽는다'고 절대 안쓰여있습니다. 대신에 유추는 해볼 수 있죠. 본인은 할만큼 했습니다. 굉장히 괴로운 시간을 보냈것 같아서 안타깝네요.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