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팔자

[로운사주명리] 음양의 법칙대로 흘러가는 인생

로운사주명리 2025. 8. 6. 17:46
반응형

 

 

[로운사주명리] 음양의 법칙대로 흘러가는 인생

 

인간의 인생은 언제나 행복할 수 없고 언제나 불행할 수만도 없습니다. 좋은 환경의 대운이라도 고苦와 락樂은 함께 가게 되는데요. 남자 巳대운 같은 경우에는 앞에 5년은 힘들고 뒤에 5년은 또 좋아지게 됩니다. 일간에 따라서 또 해석이 조금씩 달라지기는 하지만 큰 틀은 같다고 보면 됩니다. 

 

크게 보아서 남자의 午未대운은 고생고생하는 대운입니다. 20년 동안 운의 혜택을 수월하게 받기 어려워집니다. 그리고 그 기간이 지나면 또 다시 20년 동안 좋아지게 되고요. 반대로 여자의 경우에는 子丑대운에 고생고생하다가 그 뒤로 20년 동안 운을 받기가 수월해지고요. 

 

언제나 힘들고 어려우리라는 법 없고 언제나 좋으리란 법도 없습니다. 이 중에서도 불행을 피해가는 사람들이 있는데 직업을 뭘 하느냐에 따라서 불리한 대운이라도 덜 힘들게 보낼 수 있어요. 좋은 운이건 안 좋은 운이건...그것은 내가 선택할 수가 없습니다. 이미 태어날 때부터 운의 흐름은 결정이 된 거라서요. 

 

그렇다면 안 좋은 운에서도 조금이라도 잘 되기 위해서는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가지고 사는게 중요합니다. 운이 안 좋다고 운을 탓하고 부정을 타면 실제로 안 좋은 일이 일어나기 마련입니다. 내가 컨트롤 할 수 없는 외부적인 힘든 일이 일어나더라도 긍정적인 자세를 가지고 있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살다보면 누군가의 죽음을 목도하거나...건강을 잃거나...하던 일이 크게 잘못 되거나...어려운 일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이것이 苦인데 살다보면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일입니다. 여기서 좌절을 겪더라도 다시 일어나야 합니다. 바닥을 찍었으면 다시 치고 올라갈 일만 남은 겁니다. 

 

그 과정에서 樂이 찾아오게 되고요. 자연의 현상이 됩니다. 계속 음양이 순환운동을 하는 것이죠. 낮이오면 밤이 물러가고 해가 저물면 밤이 찾아오듯이 우주는 계속 순환운동을 합니다. 안 좋은 일이 나한테만 일어나는 것 같아도 언젠가 좋은 일로 바뀌어 일어나게 됩니다. 

 

위 사진의 개그맨 윤성호님은 대운이 바뀌는 교운기 때 (하필 삼재가 터지는 바람에) 코로나19로 인해 일이 없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무척 힘든 시간을 보냈다고 하는데 삼재가 끝나면서 대운도 바뀌고 남자한테 유리한 대운으로 바뀌니까 확 팔자가 펴지게 됩니다.

 

대운이 2024년부터 바뀌게 되는데 유퀴즈에 출현했을 때(2024년) 막 일이 잘 풀리고 있었습니다. 마지막 사진이 바로 인생의 순환운동을 시사하는 바입니다. 해 뜨기 전이 가장 어둡다...좋은 일이 생기면 나쁜 일도 생긴다...혼자 계속 생각했다고 합니다. 포기하지 않고 자연의 이치를 받아들이고 긍정적인 자세를 가지고 살았던 거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