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주팔자

[로운사주명리] 복음운의 개념, 특징 : 복음운은 정말 나쁠까?

반응형

[로운사주명리] 복음운의 개념, 특징 : 복음운은 정말 나쁠까?

[로운사주명리] 복음운의 개념, 특징 : 복음운은 정말 나쁠까?

 

 

복음운의 개념

 

복음운이란것은 일간이 세운에서 같은 글자를 만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인 이야기로는 복음운에 ‘엎드려서 신음한다’ 라고 많이들 이야기합니다. 엎드려서 신음한다는 것은 고통스럽다는 말을 뜻하고 그래서 그런지 복음운을 굉장히 안 좋게 바라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복음운은 그런 개념으로 접근하면 안됩니다. 하나만 알고 둘, 셋은 모르는 것이죠~

 

천간은 정신, 하늘, 이상, 무형, 생각, 상징물, 공(公)적 영역을 뜻합니다. 그래서, 하늘에서 이름을 불러주기도 합니다.

하늘에서 이름을 부른다는 것은 좋을 수도 있는 일입니다. 내가 공을 세움으로써 내 이름을 드높일 수도 있는 것입니다.

내 사업으로 이름을 날릴 수도 있는 거고 내가 회사에서 공을 세워 이름을 알릴 수도 있는 것이죠.

 

만약, 공인(公人)이나 대중에 인기를 먹고 사는 사람이 복음운을 만나게 되어 좋은 방향으로 가게 되면 인기가 급상승하게 되기도 합니다.

 

복음운의 특징

 

복음운은 일단 천간으로 나를 다시 바라보는 것이니, 그간 나의 생각과 활동을 재정돈 하는 시간이 됩니다.

 

 

아, 나 이렇게 살면 안되겠는데..?

나 이제 좀 변해야 겠는데?

 

가재가 탈피하듯이 기존의 껍데기를 벗어던지고 새롭게 마음을 가다듬거나, 새로운 일을 할 결심을 하기도 합니다.이것은 결혼을 할 때도 참고하는 운인데, 결혼을 할 때는 내 정신을 새롭게 정립하고 배우자를 맞이할 생각을 합니다. 여태까지 미혼의 생활방식을 고수하다가 배우자를 맞이하면서 가정을 꾸리려 하니 정신을 새롭게 가다듬게 됩니다. 그래서, 복음운을 결혼 요소 중 하나로 봅니다.

 

복음운이 고통스럽게 쓰이는 것은 앞서말했듯이 하늘이 불러주는 것이니, 불법을 저질러서 법의 심판을 받거나 심하면 세상을 등지기도(?)합니다.복음운은 내가 나를 본 다는 의미입니다. 내가 나를 보고 새로운 농사를 시작하는 것이니, 기존의 생활방식을 정리하기도 하고 새로운 것을 받아들일 준비를 하게 됩니다.

 

복음운은 10년마다 돌아오게 됩니다. 그래서, 복음운을 시작으로 해서 10년 동안의 주기운동을 하게 되죠. 처음에 기본기를 튼튼하게 다져놔야 복음운의 중반부부터는 열매를 맺게 되어 취할 수가 있게 되겠죠? 그래서, 복음운은 흉하다고 본다기 보다는 새로운 각오를 다지는 시기라고 이해를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