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주팔자

[로운사주명리] 관인상생(官印相生)구조 및 특징

반응형

 

[로운사주명리] 관인상생(官印相生)구조 및 특징

 

 

 

관인상생이란 것은 관성(官星)과 인성(印星)이 서로 도우며 명주의 격(格)을 높이는 것을 말합니다. 관인상생은 주로 큰 조직의 숙제를 해결해주거나, 자격과 면허를 이용하여 내 실력을 조직내에서 뽐내어 높은 위치에 가게되는 것을 말합니다. 또는, 나머지 사주 구조에 따라서 회사의 CEO나 임원이 되기도 하구요.

아니면, 독립적으로 전문직에 종사하며 신분을 높이는 것도 관인상생의 아웃풋 중 하나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관인상생은 서로 나란히 붙어있는 것을 가장 좋다고 여깁니다. 특히, 젊은 날에 사용을 해야하는 년주나 월주에 붙어있는 것을 중요하게 봅니다.

 

음…예를 들어, 이런 겁니다.

 

◎◎印◎

◎◎官◎

 

이런 식의 구조라면 매우 좋은 등급에 속합니다. (형,충,공망,원진귀문의 손상이 없어야 합니다.) 관성이나 인성이나 위에 있든지 아래에 있든지 위치는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아무튼 손상이 없는데 저런 구조라면 으뜸 관인상생입니다.

 

능력자가 될 수 있는 구조입니다. 또는 년월주 지지끼리 연결이 되어있거나…천간으로 연결되어있는것도 좋다고 봅니다. (대신에 떨어져 있으면 관인상생의 급이 떨어지게 됩니다.)

 

이렇게 좋은 관인상생이지만 문제는 다루기가 까다롭습니다. 성취하기 까지가 시간이 무척 오래 걸립니다. 뼈를 깎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인성은 마패(결재권, 자격)와도 같기 때문에 이것을 아무에게나 주지 않습니다. 반드시 검증을 마친 사람에게만 허용되는 과정입니다.

 

그리고, 검증을 마치려면 엄청난 노력을 해야만 하죠. 그리고 관성(시스템, 숙제)역시 다루기가 힘듭니다. 관성은 압박과 통제를 가하게 되는데 이것을 견디고 숙제를 해결해내야만 합니다.

 

반대로 식상생재의 구조는 결과값이 빠르게 나오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식상생재 구조를 선호합니다. 비록, 진짜 부자는 관인상생 구조에서 나오지만 성취하기가 무척 고되고 힘든 길입니다. 본인의 팔자가 관인상생 구조로 짜여 있다면, 엄청난 노력을 해야만 합니다. 대신 성취와 보상값은 어마어마하므로 어찌보면 부러운 사람이기도 해요~^^

 

그럼 이렇게 생각해 볼 수도 있을 겁니다. 만약, 관인상생 구조가 잘 짜여져 있지만 다른 일지나 시지의 구조로 인해 손상이 발생했다면?

아니면 월주에 충, 형, 공망, 원진귀문을 맞았다면? 그럼, 이제 등급이 떨어지게 됩니다. 예를 들어 의사가 될 사람인데 약사가 된다거나 검사가 될 사람인데 변호사가 된다거나 하는 식으로 말이죠. 사실, 이것도 대단한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근처에 가기도 어렵습니다. 그럼, 이렇게 생각해 볼 수도 있습니다.

 

식상생재나 관인상생 구조가 아닌 사람들은 뭐냐!?

인생 망한거냐!?

로운 이 놈 돌팔이구나!!?

ㅋㅋㅋ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있는 무기들 잘 활용하면 됩니다. 세상에 직업이 잘나가는 사업가, 사짜들어가는 전문직이나 유명 기업 임원만 있는 것은 아니죠~ 어차피 저런 직업의 사람들은 상위 1% 사람들이고, 나머지 99%는 자신의 사주에 맞춰서 잘 살면 됩니다.

 

운에서 재성운을 만나면 떼돈을 벌기도 하고, 원국에 백호대살이 있거나 운에서 만날 때 떼돈을 벌기도 하고…원국에 寅이 있으면 떼돈을 벌기도 하고 辛이나 酉가 있으면 떼돈을 벌기도 하고….뭐, 조건은 매우 다양합니다~

 

잘 나가는 운동선수도 떼돈을 벌고, 작곡가도 떼돈을 벌고, 하물며 원진귀문이나 공망을 엄청 맞은 역술인도 떼돈을 벌고 무당도 떼돈을 벌고, 종교인(??)도 떼돈을 법니다.

 

어차피 자기 분야 상위 티어들은 다 돈을 벌게 되어있습니다. 자기 분야에서 노력을 엄청 하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