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주팔자

[로운사주명리] 현침살이란? 현침살 특징

반응형

[로운사주명리] 현침살 특징

현침살이란?

현침살은 중요하게 보는 술사도 있고 아닌 술사도 있습니다. 저는 그냥 참고 정도로 씁니다. 현침살이라는 것은 글자가 뾰족한것을 말합니다.

다섯 가지를 현침살이 되는 글자라고 봅니다.

현침살 특징

현침살은 날카롭다, 예리하다, 뾰족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성정이 날카롭다거나 예민하다고 많이들 얘기합니다.

그도 그럴것이, 글자들의 형상을 보면 다들 한 주장하는 글자들입니다. 이것은 자의론으로 풀면 자동으로 풀리는 것인데 예시로 들자면 午라는 것은 뜨거운 한낮입니다.

 

뜨거운 한낮에는 사람이 덥고 짜증이 나죠? 그래서 덥고 땀나 죽겠는데 옆에서 누가 부비적 거리면 아주 화딱지가 납니다.

청결하고 깔끔쟁이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午가 지지에 많으면 결벽증이나 강박증이 있기도 합니다.

 

아무튼, 그러다보니 워딩도 험하게 나가기도 하고요. 다른 글자도 마찬가지입니다. 申을 봐도 그럴것이 申은 차갑고 냉정합니다.

남의 부탁을 칼같이 거절할 줄도 알고, 자기 실속을 위해서라면 인색하게 굴기도 합니다.

 

글자의 모양을 보면 4등분이 되는 모양이죠. 내것 니것 확실하고 정확하게 나누자는 것입니다. 辛은 뭐 말할것도 없고요^^

甲은 대장기질이 있고 완고한 면이 있죠. 겉으로 강해보이려고 하기도 하고, 목소리가 크기도 합니다. (자기주장 강하다)

현침살 직업

현침살은 날카롭고 뾰족한 것을 잘 다루는 직업이 어울린다고 봅니다. 매스, 칼, 바늘, 침, 가위 등등...생각나는 것은 의술이 가장 대표적이죠.

 

그리고 미용도 마찬가지입니다. 가위를 사용하고 바리깡같은 날붙이를 사용하죠. 현침살은 정밀 기계를 다루는 일도 잘 맞고요.

우선 현침살을 직업으로 쓰려면 년월지에 글자가 뭐가 붙었느냐를 보고 어떤 글자가 들어왔느냐가 중요합니다.

 

자의론으로 1차적으로 판별을 해야 하거든요. 아무튼, 자의론으로 잘 보면 현침살은 중요하게 볼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자의와 육신만으로도 어떤 사람인지 답이 나오니까요.

 

그래도 포스팅을 했으니 쓰기는 해야겠죠? 현침살의 직업으로는 이렇습니다. (년월일시를 잘 구분해야 고수입니다.)

다닝기술자, 세공사, 타투이스트, 시계, 가공, 의료, 평론가, 도축, 비평가, 정밀기계, 미용사, 군인, 경찰 등...

 

현침살이 있다고 해서 이 직업이 모두 잘 맞는다는게 아니라, 자의론으로 분류를 1차적으로 해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