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주팔자

[로운사주명리] 정관 화개살 운

반응형

[로운사주명리] 정관 화개살 운

정관+화개살

 

천간보다는 지지의 관성을 중점적으로 봅니다. 관성은 명예, 체면, 지위, 자리, 승진을 의미합니다.  정관이 들어왔다는 것은 외형적으로는 발전이 잘 이루어지지만 내부적으로는 상당히 답답함을 느끼게됩니다.

 

내부적으로는 알짜배기 실속을 힘을 잃어버리는 시기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점은 화개살입니다. 화개살은 뒤로 물러남, 관조하는 시기, 휴직, 퇴직, 한직으로 물러나는 시기입니다. 그러니깐 앞으로 치고 나갈 수가 없고 뒤로 물러나서 다음을 기약해야하는 운세라는 거죠.

 

그럼 정관과 화개살은 어떻게 해석을 해야하나?

정관은 정관의 작용이 일어나고 화개살은 화개살의 작용이 일어납니다. 둘이 짬뽕이 되어 중화되거나 삭감되거나 하지 않는다는 이야기죠.

정관의 일도 일어나지만 화개살의 일도 일어납니다. 년월일시를 대입해서 충,형,격각,삼합이 들어간다면 이야기는 또 달라지게 됩니다. 이것을 차치해서 본다면 정관운이니 새로운 자리나 업무가 주어지기도 합니다. 명예나 체면을 세울 일이 있기도 합니다.

 

정관 화개살운이면 상당히 갑갑함을 많이 느끼게 됩니다. 화개살은 전문성을 기르기위해 주변의 가지들을 치워버리고 내부의 실속을 키우기 때문입니다. 전문가가 되는 길은 고단합니다. 고독을 감내하고 전문성을 기르기 위해 매일매일 수행해야 합니다.

 

관성은 현재자리를 고수하고 변화를 하지 않으려는 속성이 있게 됩니다. 그러므로, 금전적으로는 무리수만 안두면 무난하게 보낼 수가 있게 되는 것이죠. 정관이 들어온다면 어지간하면 무난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대신 변화를 잘 못하게 되므로 재미가 없을 수는 있습니다.

 

그러니, 둘이 같이 들어오게되면 심적으로 굉장히 답답합니다. 변화를 추구하기가 어렵고 내부적으로 조용히 힘을 길러야하니 삶의 역동성이 굉장히 떨어지게 되는 것이죠. 아참, 그리고 화개살의 영향으로 유명조직에서 높은 자리에 있거나 임원급자리에 있다면 휴직, 퇴직, 한직 등 중앙에서 변방으로 물러나는 일이 있기도 합니다.

 

화개살 다음은 겁살이 되므로 이 시기가 아주 중요한 포인트가 됩니다. 아무것도 안 하고 손놓고 있으면 겁살에게 강제적으로 이리저리 휘둘리는 일이 생기게 됩니다.

 

삼합이 들어와서 변화를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새로운 일을 그 다음 해에 벌이기도 합니다. 

겁살의 영향으로, 이리저리 실수투성 좌충우돌 일이 발생해서 시행착오를 많이 겪어야 하는 운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