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사찰여행

용인 가볼만한곳 <와우정사> 볼 거리 많은 사찰

반응형

용인 가볼만한 곳 <와우정사>

⎾와우정사는 경기도 용인시 해곡동 연화산의 48개 봉우리가 마치 병풍처럼 둘러쳐진 곳에 위치한 사찰로 1970년 실향민인 해월삼장법사(속명 김해근)가 부처님의 공덕을 빌어 민족화합을 이루기 위해 세운 호국사찰이며 대한불교 열반종의 본산으로 3천여 점의 불상이 봉안되어 있다고 합니다. 여러불상 중 절 입구에 세워진 불두와 산중턱에 있는 와불(누워있는 불상)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높이가 8m인 불두는 초대형이며, 세계구모의 와불은 높이 3m, 길이 12m에 이르는 것으로 인도네시아에서 들여온 향나무를 깎아 만들었다고 합니다.

 

경내에 있는 거대한 불두와 황동 10만근으로 10년간 만든 장육오존불, 무게가 12톤에 이르는 통일의 종(88 서울올림픽 때 타종), 그리고 우리나라 최대의 청동미륵반가사유상이 있으며, 석조약사여래불 등이 있다고 합니다. 세계최대이며 유일한 석가모니 불고행상도 와우정사의 자랑거리입니다. 이 불고행상의 본체는 백옥, 좌대는 청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열반전에 이르는 계단옆의 통일의 돌탑은 세계각국 성지에서 가져온 돌 한개 한개를 모아 쌓아가고 있습니다. 와우정사에는 인도, 미얀마, 스리랑카, 중국, 태국등에서 모셔온 불상 3천여 점이 전시되어 있어 세계 각국의 불교문화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 세계만불전은 세계평화를 기원하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와우정사는 삼보를 다 봉안하고 있습니다. 인도, 스리랑카, 미얀마에서 들여온 석가모니 불진신사리, 파리어대장경과 산스크리스트어 장경등이 봉안되어 있습니다.⏌

 

원문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용인 와우정사는 가끔씩 바람쐬러 가고 싶을 때
들리는 곳인데요

대략 5년 전쯤 처음에 갔을때는

여기가 사찰인지 관광지인지 모를정도로

너무나 컸었던...기억이 납니다~

 

오늘은 일찍 외출한겸 바람 쐬러 오랜만에 들렀답니다

요즘 큰일이 나서...기분전환이라도 할 겸

좀 걷고 싶어서 들렀네요

 

 

 

 

 

와우정사 입구에 떡하니 위치한 엄청난 크기의 불두에요

그 밑에는 수많은 불상이 있네요

 

 

 

 

 

반려동물은 출입금지에요 

 

 

 

 

 

 

 

 

 

아담한 크기의 동자승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아니...악어가 왜 여기....

뜬금포 악어조형물 이네요 ㅎㅎㅎㅎ

근데 리얼하게 잘 만들었네요

 

 

 

 

 

초입에서 바로보이는 불상이에요

올라가는 동안에 소망을 담은 발원들이 쭉 나열되어 있어요

 

 

 

 

코로나 때문인가?

사람이 정말 없었어요 ㅜㅜ

제가 나올 때 쯤에는 그래도 좀 있었지만  

평소에 올때는 정말 사람이 많았던 기억이 나요

 

 

 

 

 

중간 쯤 올라온 것 같네요

저 멀리 있는 불두가 얼마나 큰지 

옆에 있는 건물과 비교해보면...정말 크죠?

 

 

 

 

 

날씨가 흐려서 그런지 사진이 이쁘게 나오질 않네요 ㅠㅠ

어쨌든 와우정사에는 수많은 불상들이 있어요

그리고 조각하신 분의 솜씨가 보통이 아닌거 같아요

 

 

 

 

이게 말로만 듣던 '십이간지' 인가봐요

예전에 티비에서 방영해줬던 만화

'꾸러기 수비대'에서 봤던 기억밖에 없는......😅

 

 

 

 

 

 

다들 스카프 하나씩 하고 있어요

사람들이 춥지 말라고 해놓은거 같아요, 귀엽네요 ㅋㅋ

 

 

 

 

 

조금 더 가면 와불상이 나와요

 

 

 

 

 

영국 기네스북에도 등재되었다고 하죠?

와우정사는 생각없이(?) 왔다가 의외로 볼게 참 많아요

 

 

 

 

 

 

의외로 꽤 큰 사찰이에요 (아직 중간밖에 안왔다!)

올라가는 동안 숨이 차지만 볼거리는 계속 있어용 ㅎㅎ

 

 

 

 

 

돌탑들이 보이는데 가만보면 꼭대기에 아슬아슬하게 쌓아놨더라구요

바람이 불면 안 넘어가나,,,암튼 신기하더라구요

 

 

 

 

이건 크기가 조그마한데 자로 잰듯한 칼 각이죠??ㅋㅋ

정성입니다 진짜.. 돌탑 하나하나 만드는데 엄청 시간이 걸렸겠어요

 

 

 

 

 

더 올라가면 8개의 그림이 나오는데

석가모니의 수행과정과 역사가 나오는 듯 해요

 

 

 

 

태조왕건의 궁예가 말한 '마구니' 란 말이 여기서 나오는군요

(마구니들의 모습)

 

 

 

 

약간 섬뜩한 벽화에요...😱

 

 

 

 

이 곳에서 기도 많이 하시던데 전 불자가 아니라...

그냥 지나갑니다

 

 

 

 

개인적으로 참 잘 찍었다고 생각한 사진...😘

오늘의 베스트컷!!

이 날 꽃샘추위도 없었고 3월이라
좀 쌀쌀하긴 해도 좋은 날씨였어요

그리고 와우정사에서는 불경을 계속 틀어주는데

들으면서 걷는 동안 마음이 평온해지더라구요

천천히 여기저기 느긋하게 구경하면서 힐링했어요~

최근에 좀 힘든일이 있었지만
이런데서 또 치유받고 가는 것 같아

기분이 좋아졌답니다~
아직 겨울이 끝난지 얼마 안됐지만

계절이 바뀌면 또 다른 예쁜 뷰가 나올거 같아요!

 

 

 

 

 

이제 내려가보도록 할게요

올라가면 불상이 한개 더 있긴한데 저번에 의도치 않게 등산(?)을 했던지라..

이제 힘들어서 못 올라 가겠네요 ㅋㅋ

(사실 더 올라가도 별 볼거 없뜸..)

 

 

 

 

불국사에서도 봤던 눈과 귀와 입을 막은 불상이네요

 

 

 

 

이 곳은 동남아에서도 오는 것 같아요

오늘 사람이 별로 없어서
우리나라 사람 밖에는 못봤지만요

 

몇 년만에 온 와우정사인데

코로나의 여파로 사람이 정~~~말 없었어요

아무튼 오길 잘했다고 생각이 드는게 걷는 동안

마음이 평온해 지더라고요~

 

전 불자는 아니지만 불경을 들으면서
뭔가 힐링이 되더랍니다ㅎㅎ

떠나기가 조금 망설여질만큼 좋은 시간이었네요!

용인 와우정사는 처음에 생각없이 왔다가 의외로 많은

볼거리에 즐겁고, 전국에 있는 사찰중에
손 꼽는다고 생각해요

 

아 참 그리고 여기는 식당가도 있고
주차장도 굉장히 커요~

사진을 못 찍었지만 주차 걱정은
안해도 될거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