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사찰여행

[경기도 사찰] 용인 가볼만한곳 이동저수지 동도사

반응형

[경기도 사찰] 

용인 가볼만한 곳

이동저수지 용인 동도사

 

출근길에 이동저수지를 지나다가

동도사라는 절이 눈에 띄어

휴일날 가보리라 마음먹었는데요

휴일이 되자마자 가본

용인 동도사입니다

 

동도사의 주차장은 협소한편입니다

기껏해야 5~6대정도 수용가능합니다

위로 올라가서 주차할 수도 있을것 

같긴한데 스님들 차량도 있어서

주차하기가 애매합니다

 

올라가보겠습니다

요즘 미얀마가 말이 많더라고요

어느 절을 가도

이런 플랜카드가 걸려있는걸보니...

부디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뒤를 돌아보니 이동저수지가 펼쳐집니다

(나무에 가리긴 했지만)

용인 동도사에서는

멋진 풍경의 저수지가 바로 보입니다

 

저수지라는데... 이렇게

큰 저수지는 처음입니다😅

마치 강 같습니다

 

동도사 정자 안에서 바라본 풍경입니다

마침 날씨도 좋았어서

풍경이 더욱 빛이 나는 것 같습니다

동도사는 아담한 절이었습니다

부처님 오신날을 준비하여

한창 공사중이었습니다

스피커도 설치하고 등도 달고

노랫소리들이 나오고 있었어요

 

화장실은 동도사

초입부분에 하나 있습니다

 

 

기도하러 들어가고 싶었으나

안내가 되어 있는 곳도 없고

공사중이라 왠지 눈치👀

결국 못 들어갔네요...

 

오늘의 베스트샷

동도사 가장 맨위로 올라가보면

예쁜 기와랑 푸른빛의 저수지 뷰가

펼쳐집니다!

 

안 내려가고 한참동안

앉아서 바람쐬고 핸드폰 게임하다가

내려갔네요 ㅋㅋ

그냥 절 안에 있으면 마음이

편안해지고 계속 머물러있고 싶습니다

 

 

 

용인에는 와우정사만한

 절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꼭 그렇지도 않은 것 같습니다

와우정사와는 다른 매력이 있는 동도사입니다

 

 

용인 가볼만한곳 <와우정사> 볼 거리 많은 사찰

용인 가볼만한 곳 <와우정사> ⎾와우정사는 경기도 용인시 해곡동 연화산의 48개 봉우리가 마치 병풍처럼 둘러쳐진 곳에 위치한 사찰로 1970년 실향민인 해월삼장법사(속명 김해근)가 부처님의

leechar1212.tistory.com

해가 많이 기울어졌으니

이제 그만 하산합니다

 

아까는 없었던 극락왕생 등인데

갑자기 생겼습니다

아까 두분이서 열심히 일하시던데

퇴근(?)하신 것 같습니다

스님들은 아니었고

업자불러서 진행한거 같네요

 

출근길에 우연히 봤다가

들러본 동도사 였습니다

가볍게 와서 쉬다가기 좋은 절이었습니다

다만 공사중이라 기도를 못한게

좀 아쉽긴 하네요😢

 

절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이상 경기도 사찰 추천

용인 동도사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