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사찰여행

경기도 사찰 가볼만한곳 평택 만기사

반응형

경기도 사찰 가볼만한곳

평택 만기사

 

안녕하세요 ROCKSTAR입니다

쉬는 날에 평택에 있는 절 만기사에 다녀왔습니다

만기사는 고려시대 때 지어진 절로써

명맥만 유지되었었다가 1979년에

확장, 증건되었다고 합니다

 

그 동안 다녀왔던 절에 비해서

엄청난 크기의 주차장을 자랑합니다

주차걱정은 없겠어요😚

절에 오는 길도 남양주 수종사에 비하면

굉장히 편안한 편입니다

 

[남양주 가볼만한곳] 서울근교 나들이, 경기도 유명사찰 <수종사>

남양주 가볼만한 곳 서울근교, 경기도 유명사찰 <수종사> 요즘 절에 안간지가 좀 된것 같아서 부랴부랴 다녀온곳 남양주 수종사 입니다 수종사는 경기도 유명사찰명단에 들어갈만큼 경관이 수

leechar1212.tistory.com

만기사는 대형사찰은 아니지만

생각했던 것보다 큰 사찰이었어요

(아니 우리 동네에 이런곳이...?!)

 

 

입구를 지나가다가 찍은 사진

삼국지의 장비익덕이 생각납니다

저는 이런 불같은...

마초같은 이미지가 좋더라구요😊

대웅전을 가기전에 여기저기

둘러보는 중입니다

중형사찰 쯤 되는 것 같습니다

사찰을 좋아하지만

이 분이 누구신지는 잘 몰라요...

어쨌든 절 올렸습니다🙇🏻‍♂️

 

왼쪽을 바라보면

고인들을 모신 곳이 있어요

저희 큰외삼촌, 외할머니도 수타사에 모셨는데

저도 먼 훗날 절에 안치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대웅전에 들어가서

기도를 드렸습니다

가만보면 모셔져있는 불상의 모습이

가지각색인것 같습니다

어떤 불상은 하얀색, 어떤 불상은

수염이 있고... 

기도를 더 열심히 드렸어야 하는데

요즘 뭔가 몸이 물 먹은 것처럼

무겁더라구요😢

기도드리고 나와서 구경중,,,

연못에 고기있는 사찰은 처음 봤어요 ㅋㅋ

 

 

우연히 내비 찍어보다가 알게 된...

만기사였어요

제 고향에 이런 사찰이 있었다니

의외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