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사찰여행

[경기도 사찰추천] 안성 석남사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 (경치좋은 사찰)

반응형

경기도 사찰추천

안성 석남사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

경치좋은 사찰


안녕하세요 ROCKSTAR 입니다
갔다온지는 꽤 됐는데 이제서야 사진첩에서
발견하고 부랴부랴 포스팅 합니다😅
쉬는 날 사찰이 가고 싶을 때
안가본곳을 뒤져서 다니는 중에 눈에 띈
안성 석남사 입니다

이 곳 석남사는 비록 주차장이 크지는 않으나
사찰 크기에 비해서는 괜찮습니다
주차걱정은 안해도 될 정도 입니다

주차를 하고 나면 입구가 바로 보입니다 :)

석남사는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로도 쓰였습니다
그만큼 이곳에 뭔가 있으니 그렇겠지요😄

차를 대고나면
조금 걸어 올라가야 합니다
저는 사진 여기저기 찍기위해
돌아가는 중 입니다

오후 6시 이후는 출입급지 입니다!

입구를 지나치면
펼쳐지는 풍경입니다

석남사 자체가
그리 큰 절은 아닙니다만
부처님 모셔져있는 곳까지 가는 길이
배치가 예쁩니다
실제로 보면 더 멀어보여서 예뻐요~😄

날씨도 선선하고 맑아서 더 좋았던거 같아요!
중간쯤 올라왔네요
저 끝까지 올라가면
부처님을 뵐 수가 있습니다

중간에 뒤돌아본 풍경...
여기가 무릉도원이구나~~
일단 탁 트여서 너무 좋았던거 같아요
가을이 되면 다시 올 예정입니다!

석남사는 간결하면서도
웅장한 느낌도 있어요
경치도 좋고 쾌적해서 좋습니다

정말,, 거리만 더 가까웠어도
여기를 메인 절로 삼고
다니고 싶을 정도에요😚

이제 다 왔습니다
부처님께서 반겨주십니다

들어가서 기도 삼매경...
기도하는 내내 시원한 바람이
등 뒤에 스쳐지나가니 너무 좋았네요
보통 이렇게 오픈하지는 않던데
석남사는 오픈되어 있어서 더욱 좋았던거 같아요
경기도 사찰 나름 많이 돌아다녀봤지만
정말 좋아요! 손에 꼽습니다

기도 다 하고도 1시간 가량
머물러 있었습니다
그냥 집에 가기 싫었어요ㅋㅋ

경기도 사찰
안성 석남사 추천합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