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사찰여행

경기도 사찰 가볼만한곳 동탄 무봉산 만의사

반응형

경기도 사찰 가볼만한곳

동탄 무봉산 만의사

 

안녕하세요 ROCKSTAR 입니다

휴일을 맞아 사찰투어를 했어요!

여기는 경기도 동탄에 위치한

만의사란 사찰로 저번에 포스팅한

만기사랑 이름이 한끗 차이에요

 

이제 진짜 여름이 시작되었나 봅니다...

차에서 내리자마자 후끈했어요

너무 습해서인지 땀이 줄줄ㅠ

 

 

경기도 사찰 가볼만한곳 평택 만기사

경기도 사찰 가볼만한곳 평택 만기사 안녕하세요 ROCKSTAR입니다 쉬는 날에 평택에 있는 절 만기사에 다녀왔습니다 만기사는 고려시대 때 지어진 절로써 명맥만 유지되었었다가 1979년에 확장, 증

leechar1212.tistory.com

사찰 내 애완견 출입금지로써

플랜카드가 곳곳에 붙어있어요!

아마 일전에 무슨 사고가 있었나 하는

예상을 해봅니다...

실제로 이 사찰에는 대형견이 있어서 (3마리 정도?)

물려도 책임 안진다고 쓰여있긴 했어요

 

 

도대체 누가 자라, 거북이를

넣었을까..요...

저는 용띠라 감사인사 올렸습니다🙂

이 분은 누구신지..?

저는 부처님, 관세음보살님, 지장보살님

외에는 잘 몰라요....

절이 상당한 크기를 자랑합니다

중대형급 사찰이랄까요,,

공부하는 곳도 크게 되어있고

신도 많이 모셔져 계시고

화장실도 크고~ 그냥 다 커요

 

 

나름 경기도권 사찰을 다녀봤다고

생각했지만 아직 멀었나봐요...

사찰이 다 비슷비슷하다고

생각하면 큰 오산인거 같아요😅

아무튼 기도.인사 드렸습니다

 

산신령이신 것 같은...

잘 모르는 분 투성이네요

아무튼 인사.기도 드렸습니다

석가모니 부처님

동상의 표정이 너무 온화하고

인자하십니다

 

많은 불상을 보았지만

이렇게 훌륭한 건 처음이었어요

그리고 부처님이 모셔져 있는 곳은

역시 규모부터가 다르더라구요

천장도 엄청 높고 넓었습니다

 

기도 내용은 비밀...

 

 

이 곳도 들어가보고 싶었는데

문이 잠겨서 다시 돌아왔어요

여기가 만의사의 끝입니다!

날이 너무 더워서 널브러진 대형견

곳곳에 붙어있는 반려견 출입금지

이 풍경이 만의사를 가장

잘 나타낸 것 같습니다

보시다시피 규모가 상당합니다

 

 

돌아가는길에, 여기도 대형견

이 친구는 절보고

반가운지 꼬리를 흔들었네요

경기도 사찰 추천 만의사 였습니다

저는 이렇게 기도할 수 있는 분이

많은 절은 처음이었어요

 

사찰투어를 다니다보니

몰랐던 분도 많이 뵙게 되고

새로운 풍경에 흥미롭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