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중고 맥북 2015 레티나 프로 15인치 후기

반응형

 

 

중고 맥북 2015 레티나프로 15인치 후기

애플과는 인연이 전혀 없었지만
작곡 프로그램 로직 때문에 구입한

맥북 레티나 프로 15인치 입니다~~

로직이 내장되어 있는 음원도 다양하고

여러가지 장점들을 들었던 터라

구입하기로 마음먹었답니다.
(맥북을 택한 강력한 이유ㅋㅋ)

노트북은 전에 삼성 노트북 잠깐 만져본거 이외에는

써본 일이 없기 때문에...

하지만 윈도우만 썼던 터라 처음에는 애를 좀 먹었어요

 

윈도우의 '내컴퓨터' 기능이 무엇인지도 모르겠고

인터넷은 어떻게 들어가야 하는지..하...

하지만 며칠 쓰다보니 또 금방 적응되더라고요ㅎㅎ

오히려 알고보니 단순하더라고요~

 

중고거래는 '맥쓰사' (맥북을 쓰는 사람들)

카페에서 직거래로 구했는데요

저는 악기든 뭐든 무조건 직거래를 선호하는지라..

아무리 5년전 모델이라도 맥북은 가격이 좀 나가기때문에

조심스럽게~ 직거래를 했지요!

 

 

 전 주인분께서 너무나도 깔끔하게 쓰셔서

생활기스 제외하고는 a급 이었답니다

 

 

 

보통 이렇게 연식이 좀 된것들은

모서리가 찍히거나 상처가 있던데

모서리도 너무나 깨끗했어요

이런 전자제품은 직거래 할 때 카페같은곳에 가서

하나하나 여기저기 구석구석 확인해본다고 하던데

저같은 경우는 외관상태보고 일단 마음을 놓고...ㅋㅋ

 

이외에 중요한 것들...

뭐 키보드 자판 하나하나 작동 되나 확인하고

픽셀이 깨진것들은 없는지

사양은 카페에 기재한게 맞는지

확인 후 얼마 안있다가 쿨거래 했습니당

 

거래는 그 분의 차에서 했는데

그분이 벤츠 s클래스를 가지고 오셨는데

차를 보고 마음이 놓이더라고요?ㅋㅋ (자본주의란..)

 

 

 

 

로직을 사용하려면 15인치에

16기가에 512GB 는 되야 한다고 하니

카페를 예의주시하다가 구입한건데요

사양도 확인해보고~ 구입완료했죠

 

 

 

전 주인분이 관리를 잘하셔서,,
화면이 너무 깨끗하쥬??ㅎㅎ

 

 

 

하단에 보이는 커맨드자판은 무슨 역할을

하는지 몰랐는데 매우 유용한 키더라고요

사실상 윈도우의 컨트롤 역할을 한다고할까요

(그럼 옆에 있는 컨트롤 키는 뭐지..?)

아직 더 만져봐야 알겠지만요ㅎㅎ

 

마우스는 포함이 안되어있던데

솔직히 마우스 필요성을 못느낄 정도로

인터페이스가 너무 편해요!

뭐, 게임도 안하고 작곡때문에 산거기는한데

(사실 요즘 너무 바빠서 로직구매도 못하고 있음...ㅠ)

막상 프로그램 돌리면 마우스가 필요할 지도 모르지만

현재까지 쓰는데는 아무런 지장이 없네요

 

 

 

그리고 2015년 모델이 사과에 불이 들어오는

마지막 모델이라고 하더라고요!

카페에서 가끔 맥북쓰는 분들이

사과에 불 들어오는 모델 쓰는거 보면

간쥐나던데 막상 구입해서 사용해보니

뭐 솔직히 그런거는 잘 모르겠고...ㅋㅋ

암튼 뭔가 있어보이긴 하네요 흐흐

 

그리고 마지막으로 정말 만족했던 부분!

 

 

 

사운드가 끝내줘용 ㅎㅎ

입체적이고 선명하고!
악기들도 다 잘들리고 너무 만족했어요

영상 볼 때 시간가는 줄 모르겠더라고요

 

현재는 할 일이 너무나 태산같아서

음악에 손을 못대고 있지만 뭐 언젠가는

복귀해야 하니까요~

이래서 맥북 맥북 하는구나.. 할 정도로

너무 만족했답니다

 

근데 배터리는 좀 빨리 닳는 감은 있어요

이거는 뭐 원래 그런거라고 하더라고욤..

사길 너무 잘한거 같아서 기분이 좋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