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 tip/도서리뷰

아들아, 삶에 지치고 힘들 때 이 글을 읽어라 (자기계발, 인간관계, 성공)

반응형

 

 

베스트셀러 라는데 책을 펼쳐보니까 

처음에는 이게 왜 베스트셀러인지

긴가민가 했거든요. 공백이 많길래

흠, 그냥 몇 자 적어놓고 말았네...하며

 

그냥 쭉쭉 보고 있었는데

 책장을 넘길수록 주옥같은 명언들과

지금의 내 상황과 비슷한 내용들

 

그 밖에 와닿는 말들이 눈에 띄더라고요

인생 선배가 정말 소주 한잔 기울이면서

해줄 것 같은 이야기들...

 

나중에는 혼자 끄덕끄덕 거리면서

베스트셀러 될 만 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한페이지에 한가지 주제를 설정해놓고

아버지가 아들에게 조언해주는 식으로 썼더라고요 

흥미로운 방식이었다고 생각했습니다

 

 

 

공감가는 글들과 좋은 글귀들을 캡쳐해 놓았어요

이 구간을 읽으면서 딱 떠오른 것이 있는데

최근 들어 경비원 폭행과 자살때문에

한 동안 시끌벅적 했죠

역시 세상은 가혹하고 무섭다는 걸 한번 더 느낍니다

저희 외삼촌도 항상 해주시던 말씀이

'내가 힘이 있어야 한다' 는 말이었어요

 

 

 

'인내와 노력의 차이점'

읽으면서 수긍이 간다는 느낌이

참 좋았어요 그러면서 몰입되는 느낌이 참 좋더라구요

 

이 책에서 가장 와닿았던 말은

 

'세상에 그나마 정의로운 구석이 있다면

그것은 세상이 참을성 없고 조바심 많은 사람의

먹을 것과 입을 것과 쉴 곳을 빼앗아서 인내하는

자에게 주도록 만들어져 있다'

 

라는 글귀였는데

위안을 받는 글귀였어요 인내는 그래도

재능이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시적인 표현도 있어요

읽으면서도 캡쳐할 수 밖에 없게 만드는

낭만적인(?) 구석도 보이네요

 

저자가 인간관계나 삶의 지혜 들을 주로 적어놨어요

정말 인생을 오래 경험한 자가 

자신의 경험을 있는 그대로 전해주는 것 같았어요

그리고 참 강단있다고 느꼈네요

 

 

 

죽게 내버려두랍니다...😱😱

 

본인의 주관이 뚜렷이 드러나네요

이 밖에도 이 저자가 롤러코스터 처럼 인생을

산전수전 겪었다고 느끼는 구절들이 많았습니다

 

 

 

그냥 미사여구를 이것저것 갖다 붙인 글들이 아니라

아주 냉정하고 현실적이죠?

뼈가 되고 살이 되는 조언들이에요

'인생을 살면서 지혜로워 지길 바라는 것 같다...'

는 저자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느낀 것 같아요

 

하지만, 읽다 보면 전혀 공감이 안가는 내용도 있고

아주 주관적인 한 인간의 생각도
들어가 있다는 걸 느낄수가

있었는데요. 읽는 사람이 생각하기에 흡수할 것은

흡수하고 거를 것은 거르고 보는게 좋을 것 같아요

 

수록된 글들 중에 워낙에 제 현재 상황이랑

겹쳐보이는 것이 정말 많고 공감가는 내용도

정말 많았기에...

저한테는 좋은 책이었어요

 

저 같은 30대라면 누구나 해볼 법한

생각들을 곳곳에 배치해 

적용될 부분도 많은 것 같았구요

저는 참 맘에 들었습니다😁

728x90
반응형